반응형
고래상어는 거대한 크기에도 불구하고 온순한 여과섭식 동물이므로 많은 사람들이 고래상어와 함께 수영하거나 스노클링을 하는 꿈을 꿉니다. 전 세계에는 자연 서식지에서 고래상어를 보거나 고래상어와 함께 수영할 수 있는 단체 투어에 참여할 수 있는 곳이 여러 군데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말 고래상어를 만나고 싶다면, 방문하는 장소의 특성 그리고 스쿠버다이빙으로 만날 수 있는지 아니면 스노쿨링으로도 볼 수 있는지에 대해 꼭 알고 가시기 바랍니다.
- 서호주 닝갈루 리프: 3월과 8월 사이에는 고래상어가 이 바다에 자주 출몰합니다. 산호초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이 장엄한 생물과 함께 스노클링이나 다이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멕시코 이슬라 홀박스 및 이슬라 무헤레스: 6월부터 9월까지 이 섬 주변의 바다는 고래상어가 모이는 인기 있는 장소가 됩니다. 스노클러들이 그들과 함께 수영할 수 있도록 투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필리핀 돈솔: 11월부터 6월, 특히 2월과 4월 사이에 돈솔은 고래 상어를 볼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이곳의 관광 산업은 상어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더욱 규제됩니다.
- 온두라스 우틸라: 일년 내내 고래 상어를 볼 수 있는 몇 안 되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목격은 3월과 4월 사이에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고 8월에서 9월까지 다시 발생합니다.
- 모잠비크 토포 해변: 이 지역은 10월부터 3월까지 가장 좋은 관찰 기간으로 고래 상어 관광으로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세인트. 남대서양 헬레나: 남대서양의 고립된 섬인 세인트 헬레나에서는 1월부터 5월 사이에 고래 상어를 볼 수 있는 단체 여행을 제공합니다.
- 마푸시, 몰디브: 몰디브는 일년 내내 풍부한 해양 생물로 유명하지만, 마푸시 주변에서 고래 상어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는 12월에서 4월 사이입니다.
- 벨리즈: 벨리즈의 사포딜라 케이즈(Sapodilla Cayes)는 특히 4월과 6월 사이 보름달이 뜰 무렵 산란 물고기를 먹으러 오는 고래 상어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카타르: 카타르 해안에서 약 80km 떨어진 알 샤힌(Al Shaheen) 유전에서는 4월부터 9월 사이에 수많은 고래상어를 볼 수 있습니다.
- 탄자니아: 마피아 섬은 특히 10월과 2월 사이에 탄자니아에서 고래 상어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 태국: 안다만 해, 특히 시밀란 제도와 리슐리외 바위 주변은 2월부터 5월까지 고래 상어를 발견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 에콰도르 갈라파고스 제도: 연중 내내 관찰이 가능하지만 갈라파고스 주변에서 고래 상어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는 7월부터 11월까지입니다.
고래상어와 함께 수영이나 스노클링을 할 계획이라면 고래상어와 그들의 환경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지지 마시고, 항상 안전거리를 유지하세요. 윤리적 관행을 따르고 동물의 복지를 우선시하는 투어를 선택하세요. 많은 해양 동물의 경우 인간과의 상호 작용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잠재적인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정말 고래상어가 보고싶다면, 100% 고래상어를 만날 수 있는 필리핀 세부의 오슬롭의 고래상어 투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먹이를 먹으러 오는 고래상어를 만나는 투어는 거의 100% 고래상어를 직접 볼 수 있는 체험입니다. 요즘은 필리핀 보홀에서도 고래상어투어까지 투어를 가니 세부 또는 보홀여행 시에 꼭 고래상어를 만나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