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양 평촌치과 Q&A 골이식은 어떻게?

반응형

안양 평촌에 있는 YE 치과입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시에 골이식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하여 알아볼텐데요.

치아를 인공으로 수복하는 방식 중에 가장 만족도가 좋은 방식에서 어쩌면 가장 중요한 뼈이식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1. 임플란트와 골이식이란

치아를 발치한 이후, 오랜 시간이 경과하면 치아를 받쳐주는 뼈가 많이 녹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자연발치 또는 치아를 뺀 이후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더 이상 치아저작을 하지 않으면, 뼈가 조직으로 흡수가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임플란트 치근인 픽스쳐를 심을 수 없기 때문에 안양치과에서 식립 전이나 동시에 골이식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골이식의 경우는 상악과 하악의 경우로 나뉘는데요. 

보편적으로 아래턱에는 뺨쪽으로 향하는 위치의 뼈가 녹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이러한 경우에는 임플란트를 식립하면서 적정한 골이식을 병행하지 않으면 시술에 실패할 위험이 큽니다. 픽스쳐는 치아의 뿌리과 유사합니다. 자연치아의 겨우는 양쪽으로 뿌리가 나있지만 인프란트의 경우에는 단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뼈가 튼튼할 때에 픽스쳐의 고정이 잘되고 흔들리지 않아 인플란트의 수명도 높아집니다. 

보통 안양치과에서 골이식을 하는 경우는 새로운 치아를 식립할 때에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존 크라운이나 자연치아의 경우에도 치주염 등으로 골이 약해지는 경우에는 뼈이식을 함으로써 기존의 치아를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뼈가 잘 이식이 된다면, 다른 치아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좋습니다. 

뼈이식은 보통 3~6개월 길게는 1년 가까운 시간동안 대기할 수 있습니다. 뼈가 이식이 될 때에는 마치 솜덩어리와 같지만 이것이 점차 기존골과 융합이 되면, 단단하게 굳어집니다. 치조골을 이식한 뒤에 일정 기간 동안은 재생이 되지만, 이후에는 다시 녹아들 수 있어, 안양치과에서 제 때 식립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뼈가 녹는 경우에는 잇몸도 따라 낮아지거나 위축이 되므로 뼈가 제대로 재생된 이후 치아의 모양, 즉 크라운을 제작하여 최종적으로 안양 평촌치과에서 이식을 하게 됩니다. 

안양치과를 비롯하여 많은 병원들이 임플란트 시술을 많이 합니다. 이유는 과거와 달리 합성골이 발달하여 뼈이식 시에 드는 비용이 점차 낮아지고 있으며 수요만큼이나 공급도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환자에게 적합한 골의 이식 그리고 이후 재생양에 따른 픽스쳐의 선택은 안양치과 마다의 노하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종은 이식이 잘 성공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골이식의 경우, 숙련된 의사를 통해서 진행을 할 때에는 비교적 빨리 끝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이식 후의 통증으로 고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뼈가 튼튼해지는 것은 안양치과에서 인플란트를 할 때에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뼈가 잘 재생이 되는 비교적 이른 나이에 전체적으로 보철을 수복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e-ye.net 

 

평촌예치과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www.e-ye.net

 

반응형